▲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A조에 속한 팀들의 운명이 금일 결정된다. A조 담원 기아, FPX, C9, 로그는 오늘 경기를 통해 8강 진출팀을 가린다. 담원 기아는 현재까지 1라운드 전승(3승 0패)로 8강 진출 가능성이 가장 높다. 담원 기아는 LCK 1번 시드의 위엄을 보여줄 수 있을까?

2021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 A조 2라운드 일정이 15일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 뢰이가르달스회들 실내 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다. 2라운드부터는 각 조의 모든 경기에 하루에 다 진행된다.

담원 기아의 1라운드는 완벽했다. 초반 스노우볼링 속도는 담원 기아가 왜 우승후보인지를 잘 보여줬다. 루시안-나미로 인해 위기를 겪었던 경기에서도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승리를 챙겼다. 유미, 그레이브즈, 르블랑 등 현재 메타에서 평가가 좋은 챔피언들도 두루 꺼내며 티어 정리도 잘 되어 있다는 걸 입증했다.

선수들의 기량도 대체로 좋았다. '쇼메이커'는 데스 한 번 없이 1라운드 경기를 마무리했다. 탑 라이너 '칸'은 그레이브즈-잭스 구도에서 어떤 게 상성인 지 헷갈리게 만들며 LCS, LEC 탑 라이너들을 공포에 떨게 했다. 담원 기아 내에서 상대적으로 평가가 좋지 않은 '고스트'도 라인전에는 큰 사고가 없었다. '베릴'과 함께 가끔씩 터지는 의문사만 없다면 담원 기아는 약점까지 없는 강팀이 될 듯하다.

FPX의 경기력이 기대에 못 미친 점도 담원 기아의 8강 진출을 더욱 안심하게 한다. FPX는 A조 전패를 기록한 C9과도 박빙의 승부를 벌였다. 사이드 라인에서 '너구리' 장하권이 슈퍼 플레이로 '퍽즈'를 연달아 잡아줬기에 겨우 C9을 이길 수 있었다.

팀의 핵심 전력인 '도인비'의 부진도 뼈아프다. '도인비'는 자신의 미드 라인 챔피언 티어 정리가 잘못된 게 부진의 원인으로 손꼽았다. 실제로 '도인비'는 1, 2 경기에 갈리오, 말자하 등 현재 메타에서 티어가 낮은 챔피언들을 꺼내 이렇다 할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했다. '도인비'는 "담원 기아전에서는 우리가 반드시 이긴다고 확신할 수 있다. 응원해주시는 분들께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2라운드 각오를 전했다.

로그는 LEC 2일 차 경기에서 FPX와 C9을 잡아낸다면 8강 진출도 충분히 노려볼 만하다. '한스 사마'의 폼이 좋아서 후반 기대치가 크기에 초반에 사고가 터지지 않는 걸 목표로 경기해야 한다. 특히, 탑 라이너 '오도암네'가 라인전을 매번 지고 있다는 게 불안요소이다. 이 부분만 해결된다면 담원 기아는 제외하더라도 경기력이 좋지 않은 FPX와 1라운드에 이겼던 C9을 잡는 건 충분히 가능해 보인다.

C9은 '퍽즈'의 선전이 절실하다. 팀의 핵심 전력인 '퍽즈'는 승리할 수도 있었던 FPX와의 경기에서 패배의 원흉이 됐다. '퍽즈'가 경험이 많은 선수이고 C9이 그룹 스테이지를 어렵게 올라온 만큼, 지금보다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 2021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A조 2라운드 일정

1경기 FPX vs 담원 기아 - 15일 오후 8시
2경기 C9 vs 로그
3경기 FPX vs C9
4경기 담원 기아 vs 로그
5경기 로그 vs FPX
6경기 C9 vs 담원 기아